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산 남구 용당동 고향집 칼국수 다녀온 후기!

by 회사원아빠 2021. 6. 11.
반응형

부산 남구 용당동 고향집 칼국수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당동에는 칼국수 맛집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앞에 소개해 드린 영분식 옛날 칼국수를 비롯해 고향집과 공원 칼국수까지 상당히 손님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칼국숫집 외에도 제가 가보지 못해 설명을 드릴 수 없을 뿐 칼국숫집이 더 많이 있습니다.

영분식 옛날 칼국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세요.

 

 

2021.03.27 - [일상] - 부산 용당동 맛집! 옛날칼국수

 

고향집 칼국수 - 주소 및 위치

 

고향집 칼국수

 

주소 : 부산 남구 신선로 397-2

전화번호 : 051-622-2366

휴무 : 일요일 둘째 주 넷째 주 ( 혹시 모르니 연락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동명오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평화공원과 스타벅스 및 맥도날드 그리고 용당 119가 인접해 있습니다.

 

저희는 평화공원에서 아이들과 산책이나 놀러를 오게 되면 한 번씩 찾는 식당입니다.

사진 앞에 보시면 주차장도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진 않지만 4~5대 정도 주차 가능하며 식당 앞에도 주차를 하시곤 합니다.

 

고향집 칼국수 - 메뉴 및 가격

 

고향집 칼국수의 가장 큰 매력은 가성비와 가성비를 넘는 맛입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맛이 엄청나게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됩니다.

 

고향집 칼국수 메뉴

저희 기본 칼국수, 들깨칼국수, 검은콩 칼국수, 왕만두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가격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이번에 글을 작성하기 위해 제가 모두 먹어보았습니다.

평소에는 기본 칼국수를 즐겨 먹어서 들깨 칼국수와 검은콩 칼국수는 처음 먹어봤습니다.

 

 

기분반찬-칼국수-들깨칼국수-검은콩칼국수

사진은 왼쪽 상단은 기본 반찬. 오른쪽 상단은 칼국수, 왼쪽 하단은 들깨 칼국수, 오른쪽 하단은 검은콩 칼국수입니다.

 

기본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를 리필해서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양념장과 다진 고추입니다. 

 

칼국수는 기호에 맞게 양념장과 다진 고추를 넣어 간을 맞추고 먹으면 상당히 맛있습니다.

특히 국물이 상당히 맛있어요.

 

들깨 칼국수는 들깨 특유의 맛이 느껴지며 고소하고 깔끔하게 맛있었습니다.

고향집 칼국수의 인기 메뉴 같더라고요.

 

검은콩 칼국수는 직접 갈아서 만드신다 하더라고요. 정성이 어마어마합니다.

특유의 냉 콩국수의 맛이 나며 들깨와 마찬가지로 고소하고 상당히 건강한 맛이 납니다. 그리고 시원해서 여름에 안성 맞춤인 것 같습니다.

 

검은콩 칼국수는 그냥 드셔도 되지만 저는 소금으로 간을 조금 더 하고 먹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평소에 맵고 짠 걸 즐기는 편이라 소금 간을 했습니다.

 

왕만두는 사진을 찍기도 전에 아이들에게 모두 나눠주고 먹어서 사진이 없습니다. 하하하.....

왕만두는 4개가 나오고 역시 맛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양은 아니지만 공기밥도 함께 나옵니다.

 

단점을 쓰고 싶으나 평소에 면류를 좋아하다 보니 크게 단점이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고향집 칼국수 - 후기

 

고향집 칼국수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늑하고 정이 느껴지는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눈으로 보이는 건물의 외형도 그렇지만 실내도 깔끔하고 쾌적합니다.  사장님도 상당히 친절하시고 항상 정성을 다해 칼국수를 만들어주시는 듯한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가격 또한 물가 상승률로 인해 소폭 상승하기는 하나 아직까지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가족은 입에 잘 맞아 자주 다니는 식당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잘 먹어서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나갈 일 있으시면 맛 한번 보러 가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