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운대 수목원 아이들과 나들이 가기!

by 회사원아빠 2021. 6. 8.
반응형

해운대 수목원 아이들과 나들이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20일 임시 개장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다녀왔습니다.

해운대 수목원


관람시간: 09시 00분 ~ 17시 00분 (월요일 휴무)

현재는 무료 개방과 무료 주차입니다. 그리고 킥보드, 자전거 및 반려동물 입장 안됩니다
.

해운대 수목원

해운대 수목원은 석대 쓰레기 매립장이었습니다. 규모와 부지가 상당히 큰 매립장이었으며 수목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해운대 수목원의 부지는 19만 평으로 시민공원의 1.5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시민공원도 한 번씩 아이들과 놀러 가게 되면 넓다고 생각을 했지만 해운대 수목원은 시민공원의 1.5배에 달한다고 하니 엄청난 규모의 수목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운대 수목원은 화명 수목원과 대연 수목원에 이은 세 번째 부산 시립 수목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 차례 수목원 사업이 진행되다 멈추고 반복하게 되어 수년간 진행된 사업이며 2021년 5월 20일 임시 개장을 했다고 합니다.




해운대 수목원 주소 및 주차장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석대동 26

위치는 반여농산물 시장과 석대 산업단지 인근이며 지하철 이용 시 반여농산물 시장 역에서 하차하여 30분가량 걸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길이 안전하게 조성되어 있지 않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하루빨리 안전하게 걸어갈 수 있는 보행자 도로가 만들어져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는 자차를 이용하여 걸어가 보지 않았으나 길이 좋지는 않습니다.

해운대 수목원 주차장

해운대 수목원의 주차장은 매우 넓으며 주차 대수도 많아 쾌적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었습니다.
단점은 최근의 차들은 점점 커지고 있는대 주차장 폭이 좁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중앙에 주차를 해도 차가 끼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로서로 문콕 주의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해운대 수목원 : 미니동물원, 장미원, 허브길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곳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서 5분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타조와 당나귀 그리고 염소가 있습니다.

염소들도 엄청 넓은 땅에서 뛰어노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어 흥미로웠으며 선생님께서 엄청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아이들이 낙타를 보며 집중하는 모습이 오늘 가장 뜻깊은 시간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장미원과 허브 길도 걸으며 감상하기 좋았는데 아이들도 꽃이 이쁜지 꽃 이름을 질문하며 재미있게 걸으며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길을 걷다 보면 중간중간 뱀 조심이란 경고가 있는데 해운대 수목원이 도심과는 거리가 조금 있어 한 번씩 뱀이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잠깐 했습니다.

해운대 수목원에 늦게 도착하여 구석구석 전체적으로 보지는 못했지만 아이들과 동물도 보고 여러 꽃들을 보며 좋은 추억을 쌓은 거 같아 좋았습니다.
한번 구경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